맛집

제천 맛집 ㅣ 사과나무집 제천에서 유명한 두부요리 맛집 (반려동물 동반 가능)

리티0 2023. 7. 17. 14:56
728x90
반응형

 

 

 

 

 

 

 

주소 - 충북 제천시 청풍면 비봉길 2

영업시간 : 매주 월요일 휴무 / 화 ~일 09:00 - 17:00

단체석 / 화장실 / 주차장 / 반려동물 동반 가능 

 

 

 

 

 

 

 

 

 

 

 

 

 

제천 사람들에겐 이미 유명한 두부요리 맛집인

사과나무집은 이번 제천 여행중에 제천에 근무하는 친구 추천으로

방문하게 되었다.

 

우리는 출발전에 미리 전화로 메뉴 주문을 해서 도착시에 음식을 바로 먹을 수 있었다.

 

 

 

 

 

 

 

 

날씨도 너무 좋고

주차장도 널널해서 방문 하기 딱 좋았던 국내 제천 맛집.

사과나무집. 

 

 

주차장에서 ㄷ 모양으로 걸어 들어가면 실내 입구가 있다.

실외 테라스 좌석온 반려동물 구역인지

강아지랑 같이 식사하는 손님들이 많이 있었다. 

 

 

 

 

사과나무집이라는 이름은 바로 식당 사장님이

근처에서 사과 과수원을 하시면서

요리에 설탕 같은 단맛나는 조미료를 사용 안하고

사과효소, 사과즙으로만 요리를 해서 식당 이름이 사과나무집이다.

 

원래는 사과즙도 판매하고 있었는데

요 근래 사과 철이 아니라 아쉽게도 이날은 사과즙이 없었다, 

 

 

 

 

 

 

 

제천 맛집 사과나무집 메뉴판

순두부찌개 1 인 - 15,000

손두부버섯전골 - 1인 - 15,000 *4 

 

 

 

두부는 먹지만.. 버섯을 안먹는 나는 따로 손두부찌개를 주문하고

친구들은 버섯전골로 음식을 주문 했다.

 

 

친구 개인적인 의견은 불고기 보다 버섯이 더 맛있다고 했다.

 

 

 

 

 

 

실내 좌석은 넓은 일반 식당 좌식 좌석 모습이다.

 

 

 

 

 

미리 주문해서

손두부찌개를 제외한 모든 메뉴들이 세팅되어 있었다.

 

식사를 바로 하고 싶은 분들은

미리 전화 주문하는걸 추천 한다.

 

 

 

 

 

 

 

국물이 진짜 진하고 맛있었던

버섯전골... 버섯은 안먹지만 국물은 맛있어서 몇번 먹어봤다. 

 

맑은 국물이라 어린아이나 임산부들한테도 딱 잘맞는

한식요리다. 조미료도 없고 사과즙, 사과효소로 만든 건강식이라 

맛좋은 건강식을 찾는 분들에게 강추하는 음식이다. 

 

 

 

 

 

 

내가 주문한 손두부찌개. '순'두부가 아닌 '손'두부찌개.

국물이 아주 칼칼하고 맛있어서 다음날 해장용으로 오나전 딱 이다.

 

근처 제천에서 캠핑을 하고 다음날 해장요리를 찾는 분들이 있다면

제천 사과나무집에서 손두부째개로 해장을 하시길... 

 

 

 

반찬도 너무 맛있어서..

애호박 볶음이랑.. 고사리는 두번이나 리필해서 먹었다..

 

사장님이 반찬 부담 없이 많이 리필하라고 하셨는데

맛있어서 리필 주문이 많은것같다.. 

 

 

저 뒤에 고추는..ㅎ 너무 매워서 다들 한입먹고 물을 한잔씩 비웠다.

오이고추 인줄 알았는데... 청량고추로 만든 반찬인것같았다...

 

 

 

개인적으로 제천에서 먹었던 음식중

가장 맛있었던 식당이다.

 

 

반응형
LIST